통합 검색
통합 검색
우리 사회는 65세 이상 어르신이 전체 인구의 20%를 넘고 있어 초고령사회를 맞고 있습니다. 또한 장애인의 자립생활과 사회참여 확대로 인해 더욱 전문화되고 개별화된 서비스 제공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이제는 지역사회에서 삶을 영위할 수 있는지에 대해 신체적/정신적 건강상태를 기준으로 판단하는 시대는 지나가고 있음을 절감하게 됩니다.
이러한 시대에 더욱 중요한 것은 신체적/정신적 건강상태와 무관하게 장애인, 노인 및 비장애인이 함께 살아가는 통합사회를 어떻게 구현해갈 것인가 하는 문제일 것입니다.
이 한 중간에 장기요양서비스와 활동지원서비스가 핵심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보다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센터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앞서 언급한 초고령사회와 장애인의 사회참여가 보편화되가는 시대를 맞아 더욱 전문화되고 개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대한재가복지센터가 출범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쌓아온 현장에서의 노하우와 학문적 지식을 총망라해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일궈가고자 합니다. 실천하지 않는 지식은 공허하고 지식에 기반을 두지 않는 실천은 허약할 수 밖에 없습니다.
지금까지 쌓아온 복지현장에서의 경험과 사회복지학 박사학위를 통해 공부해 온 지식을 녹여내 바로 이 곳 실천현장에서 꽃피우고자 합니다. 지켜봐주시고 지지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재가복지센터 대표 정민섭